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유튜버 열전 본문

끄적끄적들/Life

스포츠 유튜버 열전

editor+ 2018. 9. 5. 08:57

스포츠는 삶의 큰 즐거움중에 하나라고 생각한다. 활기차고 활동적인 즐거움.

스포츠를 좋아하고 스포츠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이라면 이끌릴 만한 스포츠 유튜버들을 모았다.

 

 

 

1.말왕

 

 

크게 분류하자면 헬스 유튜버라고 할 수 있다. 여러가지 운동 자세와 포인트들을 설명해준다. 다른 헬스 유튜버들과 차이점이라면 무게와 바디라인 보다는 좀 더 운동수행능력에 중점을두고 다양한 운동을 수행하는 컨텐츠를 보여준다.

 

ex) 왕기춘 선수와의 유도대련, 사이클, 고대운동, 맨몸운동, 역도운동, 미식축구등

장르를 불문하고 여러가지 운동을 수행하는 시도를 하는 편이며 본인의 뛰어난 운동수행능력을 바탕으로 뛰어난 성과도 보여준다. 옷을 사입거나 술먹방을 하는 말트콤이라는 콘텐츠도 보여주며

현재 구독자수가 고속 증가하고있다.

 

미국에서 유학생을 했으며 대학때 미식축구부였으나 십자인대 파열로 인해 경영학과 졸업증을 땃다고 한다.

 

현재는 스포츠 유튜버!

 

말왕은 다른 헬스 유튜버와는 다르게 운동수행능력을 중점으로 두고 방송을 하기 때문에 운동 컨텐츠가 헬스에만 국한되지 않아 신선한 느낌이 들고 더 재미있다.

  

 

 

 

 

2.거폭

 

 

 

처음 알려진것은 <주먹이운다> 라는 방송이었다. 고등학교 시절 왕기춘선수와 쌍벽(?)을 이루는 선수로 본인을 소개한 거폭은 주먹이 운다에서 준수한 성적을 거두고 아프리카 방송을 시작한다.

경상도 오리지널 사투리를 쓴다.

거폭은 거제폭격기의 줄임말으로 그는 거제출신이다. 경남체고를 졸업했으며 유도부 출신이다.

그러나 대학에서 유도를 그만뒀고 후에 티아라 매니저, 포장마차, 유도관장, 웨이터등등의 다양한 직업을 전진했으며 다사다난한 삶을 살았다. 

 

기본 베이스는 스포츠이나 스포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합 컨텐츠를 가지고 방송을 한다.

 

맛집투어부터 술먹방, 다이어트, 게임, 요리하기등등 사실 종합bj라는 말이 더 어울린다.

 

현재 아프리카에서 방송을 하고 있다.

 

거폭의 장점은 친근함인것 같다. 힘캐릭터 특유의 거만함 허세 쎈척이 거폭에게는 잘느껴지지 않는다. 동네 운동 잘하는형 같은 친근함과 든든함이 느껴진다.

 

그리고 같은 경상도인으로서의 기질 특성 (말이나 글로서 설명하기는 좀 어렵지만)에 많이 공감하기 때문에 더 재미있다.   

 

 

 

 

3.복싱통통

 

 

 

우리나라에서 복싱은 전성기가 이미 지난 스포츠다. 지금은 종합격투기의 시대다. 하지만 복싱체육관을 한번이라도 다녀봤거나 학생시절 복싱을 배웠던 사람이라면 복싱의 손맛을 결코 잊지 못할 것이다. 복싱의 부활을 노리는 채널이 있다. 바로 복싱통통이다.

 

유명한 해외선수들의 기술분석과 더불어 강종선이라는 고등학생 프로복서를 주인공으로 삼아 그의 훈련 영상과 시합영상을 편집하여 올려준다. 강종선 선수는 현재 5전5승의 무패 전력을 가지고 있으며 차세대 한국의 챔피언갑으로 뽑히고 있다. 복싱을 좋아하나 지금은 하지 못하는 직장인들, 어른들은 강종선 선수를 열렬히 응원한다.

 

그 외에도 그가 속한 전일체육관의 다른 선수들의 스파링영상도 올라온다

 

복싱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추천!

'끄적끄적들 >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라톤에 대하여  (0) 2018.09.12
인물열전 - 법륜  (0) 2018.09.09
용기와 온기  (0) 2018.09.03
커뮤니티 열전  (0) 2018.09.03
대한민국 독서대전 2일차 - 관람 후기  (0) 2018.09.02
Comments